재현
어린 시절, 어른들 앞에서 춤을 추거나 노래를 하는 등 재롱을 많이 부렸다.
식구 모두 음악을 좋아해 가족 음악회에도 나갔다.
취미로 할 생각이었는데, 캐스팅이라는 좋은 기회가 생겨 지금 이 순간을 함께 하고 있다.
NCT U(엔시티 유)의 '일곱 번째 감각' 뮤직비디오가 미국 <빌보드> 기사로 발표된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케이 뮤직비디오 1위를 차지했다. 데뷔한 지 한 달밖에 되지 않은, 신개념 글로벌 프로젝트 아이돌 그룹 NCT U는 벌써부터 한류 콘텐츠의 정점에 오른 듯하다.
새로운 개념의 보이그룹 'NCT U'가 벌써 전 세계 소녀는 물론 누나의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다. 지난 4월, 신고식을 치르자마자 미국 애플뮤직 케이팝 싱글 차트와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태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와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도 상위권에 랭크됐다. 데뷔전부터 SM 루키즈로 활동하던 몇몇 멤버의 영향 때문인지 미국을 비롯한 중국과 태국, 일본 등지에선 이들의 데뷔소식에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오히려 한국이 이 새로운 시스템의 아이돌에게 신중한 자세를 보인다. 1월 SM 엔터테인먼트 이수만 프로듀서는 프레젠테이션 쇼 'SM타운:뉴 컬처 테크놀로지New Culture Technology, 2016'에서 NCT를 자신감 있게 선보였다. 그리고 4월, NCT U가 NCT 활동의 포문을 열었다. NCT는 개방성과 확장성을 키워드로 새로운 멤버 영입이 자유롭고, 멤버 수에 제한이 없는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그룹이다. NCT라는 브랜드 아래 전세계 각 도시를 베이스로 활동하는 팀이 순차적으로 데뷔할 예정이며 NCT 멤버들이 다양하게 조합된 NCT U도 다채로운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중국 선전에서 열린 '제 16회 음악풍운방 연도성전'에서는 중국 멤버인 윈윈과 쿤이 합류해 중국 첫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지금까지는 단순히 현지 회사나 연예인과의 합작을 통해 시장을 조율했다면, 이제는 한류의 현지화 작업을 위한 마지막 단계로 현지 회사와 별도 법인을 만들어 본격적으로 현지화된 케이팝을 확산하겠다는 것. 이런 명확한 기획 아래 수년간 준비해온 NCT U가 공개되자마자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미국 빌보드는 제이팝J-pop을 제외하고 그 자리에 케이팝을 넣었을 뿐 아니라 제이팝을 케이팝의 한 장르로 분류했다. 과거 일본이 하고 싶었으나 할 수 없었던 '문화식민지' 정책을 한국이 통쾌하게 이룬 셈이다. 이런 베이스가 구축된 지금, NCT U의 탄생이 더욱 반갑고 기대되는 것은 그들이 어떻게 커나갈지, 어떤 모습으로 변화할지 예측하기 힘든 만큼 가능성이 무한하기 때문이다.
NCT U는 어떤 음악을 하는 그룹인가?
-재현 이번 데뷔무대에서 모던 록 장르의 'Without You'와 힙합 그루브의 '일곱 번째 감각' 이라는 곡을 통해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음악을 목표로 한다는 것을 보여드렸다. 앞으로도 NCT U의 새로운 시도는 계속되리라 생각한다.
'일곱 번째 감각'에서 제일 마음에 드는 파트는?
-재현 '버려지지 않는 미움과 나를 괴롭히는 꿈'. 처음 노래를 들었을 때 랩과 노래의 중간 단계처럼 느껴지는 내 파트에 매료돼 꼭 하고 싶다고 생각했었는데, 운명처럼 그 파트를 담당하게 돼 열심히 녹음했다.
재현의 특기로 '랩'이라고 대답한 걸 봤는데 보컬 파트 아닌가?
-재현 R&B 힙합처럼 랩과 노래가 섞인 느낌을 좋아한다. 노래와 랩이 어우러진 리듬은 마치 노래를 쥐고 '밀당'하는 듯한 느낌이다.
연습생 기간은? 데뷔하기까지 어떤 점이 힘들었는지?
-재현 3년 정도. 그래도 SM루키즈 활동을 하면서 좋은 경험을 쌓아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본인의 '입덕' 포인트는 무엇이라 생각하나?
-마크 난 재현 형이 말한 갈매기 눈썹!
-재현 마크는 눈썹 숱이 많고 모양이 하늘을 나는 새 같아서 갈매기 눈썹이라고 별명을 붙여줬다.
-태용,재현 평소와는 다른 무대 위에서 모습!
서로가 생각하는 첫인상은 어떠했나?
태용->재현 사실, 마크도 오래됐지만, 재현과 나 사이에는 많은 일이 있었다. 재현이의 첫인상은 일단 나와는 다르다는 것. 그리고 배울 게 무척 많다는 것. 재현이의 긍정적인 사고방식 등도 매우 좋아한다.
재현->도영 도영 형의 첫인상은 교회 오빠의 정석이었다. 뭐든지 반듯하게 행동할 줄 알았는데 가까이 지내다 보니 좀 더 편해졌다.
대한민국 대표 엄친아의 훈훈한 향기를 풍기는, 재현의 솔(Soul)과 관계있는 7개의 양식
재즈와 R&B음악을 좋아하는 재현이 처음으로 구매한 투톤슈 Two Ton Shoe의 앨범. 음악 교육의 메카라 할 수 있는 미국 보스턴 출신 멤버로 구성된 이 밴드는 한국에 대한 애정이 각별하다고.
재현의 책장에 있을 것 같은 책<빅 퀘스천>
학창 시절 수학과 체육을 좋아하고 중학생 때 전교2등을 한 경험이 있는 수재 재현의 책장에는 어떤 책들이 있을까. <빅퀘스천>은 뇌 과학자인 카이스트 김대식 교수가 현실에서 인류가 가장 궁금해하는 31가지 질문을 통해 철학, 역사, 신화, 문학을 넘나들며 해답을 찾는 책이다. 뇌의 작동 원리, 그리고 미래에서 유용하게 쓰일 과학과 인공지능에 대한 이야기로 가득하다.
<제3인류>.
재현이 분명 좋아할 것 같은 책이다. <개미>의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최신작이며 판타지 요소와 우화적 수법을 더한 과학소설로 인류의 성장과 인공지능 로봇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이 펼쳐진다.
피아노 치는 재현의 리스펙트, R. 켈리와 존 레전드.
미국 싱어송라이터이자 음반 프로듀서인 R.켈리가 1996년 발표한 R&B최고 걸작 'I Believe I Can Fly'를 연습생 오디션 곡으로 불렀다는 재현. 평소 피아노를 치며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하는 재현의 18번은 존 레전드의 'Ordinary People'이다. 언젠가 솔로 무대에서 이 곡을 연주하는 그를 볼 수 있기를.
여름을 대비하는 자세, 아이스박스 밀크 쿨러!
NCT U멤버들과 함께 간 MT에서 요리왕에 등극한 재현이 올여름을 기대하는 이유는 무더운 태양 아래서 다양한 음료를 시원하게 보관해주는 밀크 쿨러르 믿기 때문이다. 기존 밀크 박스 내부에 아이스박스에서 사용하는 스티로폼을 결합해 보냉 기능을 강화한 아이템이다. 6월부터 시작되는 페스티벌과 피크닉, 캠핑 등 야외 활동에서 어김없이 효자 노릇을 할 이 제품은 라이프스타일 & 퍼니처 브랜드 하이브로우에서 출시한다. 어깨에 걸쳐 쉽게 운반 가능한 웨빙 벨트 구성까지 활용도 만점이다.
훈남 선배의 향기, 에르메스 '퍼퓸드 솝 세트'
남자친구에게서 진한 향수 냄새보다 은은한 비누 향을 맡고 싶다고 느끼는 요즘 세대에게 어필할 만한 향의 아이콘이 출시됐다. 훈훈한 엄친아 선배 같은 재현에게 어울리는 에르메스 '퍼퓸드 솝 세트'는 에르메스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를 담은 제품이다. 에르메스 스카프 무늬가 연상된느 패키지와 고급스러운 에르메스 퍼퓸의 은은한 향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다. 글리세린이 들어 있어 촉촉하고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archive > magaz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블유 코리아 W KOREA 2016년 12월호 (1) | 2024.08.18 |
---|---|
아이비클럽 매거진 IVYclub 2016년 11월호 (0) | 2024.08.18 |
데이즈드 Dazed 2016년 6월호 (0) | 2024.08.18 |
앳스타일 @star1 2016년 6월호 (0) | 2024.08.18 |
쎄씨 Ceci 2016년 6월호 (0) | 2024.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