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Hello Kitty Kaoani
데이즈드 DAZED 2018년 9월호

 

 

 

처음 만나는 얼굴도 있고 <데이즈드>와 몇 번 함께한 얼굴도 있네요.

-도영 NCT U로 데뷔한 후 첫 화보 촬영을 <데이즈드>와 함께했거든요. 저 그때 사진 아직도 좋아해요.

-재현 맞아요. 그때 엄청 새로운 도전처럼 느꼈어요. 평소 해보지 않은 헤어스타일과 옷을 입었잖아요. 신기한 느낌? 막 그랬어요.

 

인터뷰라는 거, 이렇게 편하게 둘러앉아 이야기하면 누군가 그 말을 글자로 정리하잖아요. 자신의 말을 글자로 읽는 거 어때요?

-재현 여러 인터뷰를 하다 보면 비슷한 질문이 있기 마련이거든요. 근데 같은 질문이라 해도 시간에 따라 생각이 바뀔 때가 있어요. 인터뷰가 그런 식으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자리인 거 같아요.

 

시간이 흘러도 여전한 게 있고, 달라지는 건 많기도 하죠.

-재현 네, 그러니까요. 시간이 아무리 지나도 늘 같은 마음인 게 있어요. 근데 새롭게 배우고 경험하고 깨달으면서 생각이라는 건 얼마든지 변할 수 있다고 믿어요. 그때그때 마음을 솔직하게 말하는 게 중요하지 않을까요.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면 어떤 마음이에요? 친구들이랑 논 것처럼 후련하기도 해요?

-도영 네, 마음이 좋아져요. 저희를 좋아해주는 팬들과 함께하는 시간이니까요. 쟈니 형, 재현이가 진행하는 라디오에 매주 토요일 게스트로 나가고 있거든요. '너무 힘든 일이 있었는데 너희 때문에 힘이 생겨서 견딜 수 있었어' 그런 댓글 보면 어떤 사명감 같은 게 생겨요. 힘을 드리고 싶다는 사명감요.

-재현 라디오 DJ를 해보니까요, 우리 주변에 다양한 분이 함께하고 있다는 걸 새삼 알게 됐어요. 학생, 입시생, 취업 준비생 혹은 저희보다 훨씬 어른들도 듣고 계시죠. 그분들의 고민에 저희가 정답을 제시할 순 없지만 그냥 함께 공감하면서 위로해드리려고 노력해요. 저도 많이 배우고요.

-쟈니 맞아요. 서로에게 가장 중요한 건 누군가 내 이야기를 들어준다는 거 같거든요. 그것만으로도 큰 힘을 줄 수 있고,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여기 동그랗게 앉아 있는 NCT 127 아홉 명은 달리기 좋아해요?

-재현 좋아해요.

 

숨이 멎기 직전까지 빠르게 달리는 사람이 있고, 느긋하게 천천히 뛰는 사람도 있죠. 그건 어때요?

-재현 축구나 농구할 때 땀을 쫙 흘리고 나서 쉬는 거 좋아해요.아이스크림 먹으면서요. 빠르든 느리든 땀에 흠뻑 젖을 때까지 달리고 싶어요.

 

 

 

Scan(@xiaoyan_nct)

Youtube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