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Hello Kitty Kaoani
엘르 ELLE 2021년 5월호

 

 

 

-재현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알려준다면

장점은 좋아하는 거나 제가 하고 싶은 것은 끝까지 열심히 해내는 점. 단점은 싫어하는 것은 게으름피우며 하지 않은 점. 학교 다닐 때도 좋아하는 과목은 성적이 좋았지만 수학이나 싫어하는 과목은 전혀 못했어요.

 

‘순수한 사랑’하면 떠오르는 것은

올리비아 핫세의<로미오와 줄리엣(1968)>.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주연의 2006년 작품도 좋아하지만, 옛날 작품 쪽이 좀더 순수한 사랑이 잘 느껴지는 듯했어요.


사랑을 주고 싶다 vs 사랑을 받고 싶다?

균형 있게 사랑하고 사랑받고, 준 만큼 받는 게 이상입니다(웃음).


멤버 중 가장 열정적인 사람은

열정적이라고 해야 할지는 모르겠지만, 땀이 많은 사람은 저랑 정우, 도영 셋입니다. 태일이 형도 좀 땀 많고요(웃음). 제 경우는 무대 섰을 때 헤어·메이크업 스태프들이 수정할 일이 많아서 고생이에요. 그래서 이 자리를 빌려, “언제나 감사합니다!”라 전하고 싶습니다.


이상적이라 여기는 남성상

아무래도 우리 멤버들?


최근 영감을 받은 퍼포먼스

샤이니 선배님들 신곡, ‘Don’t Call Me’ 무대.


NCT 127의 강점

퍼포먼스. 최근에는 보컬 면에서의 성장을 보여주려고 의식했어요.


지금 ‘홀릭 중’인 것

아이스커피
 

 

 

가장 열정적인 멤버는

-태용 도영과 재현. NCT 활동을 하면서 연기 일도 하고, 정말 힘들었을 텐데 최선을 다했어요. 둘 다 부담이 있었을 텐데 밝은 모습으로 돌아와줘서 도영과 재현이한테는 칭찬밖에 할 게 없어요!

-도영 해찬이나 재현. 열정적이라고 할지, 둘 다 언제나 지칠 줄을 몰라요(웃음). 저는 힘들 때는 기운이 없어지곤 하는데 말이죠. 힘들다 싶을 때는 초밥이나 치킨 같은 좋아하는 맛있는 음식 먹으며 기운을 차리려고 합니다!

-쟈니 태용, 마크, 재현일까요. 재현은 뭘 하든 마음가짐부터 잘 다잡고 있어요. 마크는 언제나 본인이 성장할 수 있도록 북돋우고, 태용은 목표를 향해 늘 노력하거든요.

 

NCT 127의 강점

-태용 단결력. 팀워크를 더 높이기 위해 멤버들을 웃게 해주려고 애쓰는데요, 개그가 전혀 먹히지 않아서 분위기가 가라앉기도 합니다(웃음).

-도영 온갖 장르를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는 것. 저도 밴드사운드를 좋아하는 편이라, 오피셜 히게단디즘이나 ONE OK ROCK 같은 희망에 찬 록음악에도 도전해보고 싶어요.

-정우 각자가 가진 개성이 서로를 보완해주고, 높은 곳으로 끌어올려줄 수 있어요. 그런 힘이 넘쳐납니다.

-유타 멤버 각자가 최근에 이룬 발전들이 그룹 전체에 가져다 준 시너지에 주목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마크 자부심을 가진 팀이라는 것. 그리고 정말로 즐거워요. 형들이나 멤버들이 웃겨주는 역할이고 저는 웃는 역할인데, 웃음이 떠나지를 않아요. 그런 게 저희의 매력이자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태일 하나의 장르에 안주하지 않고 여러 가지에 도전할 줄 아는 것.

-해찬 멤버의 팀워크요. 안무 연습을 할 때도 ‘빨리 끝내버리고 숙소 돌아가자!’ 하고 모두 한마음입니다(웃음).

 

 

Twitter 1

Youtube 1  2

Behind